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Q. 스포크를 교체 하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스포크가 파손 되었습니다. 이는 워런티에 해당하는 부분 인지요?
작성자 FAR SPORTS (ip:)
  • 작성일 2017-01-09 14:50:4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7
평점 0점

A. 스포크 파손의 경우 제조사의 워런티 판단에 따라 진행 됩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스포크의 경우 제조상의 불량이 없으며, 제조상의 불량의 경우 조립 과정 중 걸러지게 됩니다. 스포크의 변색이나 일부 작업 과정 중 부득이하게 공구와의 접촉이 필요한 부분의 변색 혹은 벗겨짐 현상은 워런티 적용이 불가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포크가 파손이 되면 실제 파손이 된 스포크 주변 스포크 또한 스트레스가 발생되게 됩니다. 이는 물론 유관상으로 명확히 구별되지 않으며, 텐션 장비등을 통해서도 정확히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사에서는 스포크 교체 작업시 스포크 텐션 점검 장비를 통해 전체적인 휠의 균형을 맞추어 출고가 진행 됩니다. 때문에 기본 공임표에는 스포크 교체 비용과 휠 트루잉에 대한 공임이 별도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포크 교체 후 전체적인 트루잉 과정이 10분을 넘는 과정이 필요하다면 스포크 교체 + 휠 트루잉 공임이 청구되게 됩니다.

때문에 작업 중 부득이하게 전체 스포크 교체를 권장할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홀 제품의 경우 4~5개 이상의 스포크가 파손 되었다면 전체 스포크 교체를 강력히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복적인 정비비용 지출 예방과 안전에 따른 이유 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화살표TOP